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패드 구입 했어요

아이패드가 필요해서 다나와 최저가 검색을 통해 지마켓에서 구입하려다가 겸사겸사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를 방문하여 아이패드를 구입했습니다. 구입 후기 겸 소감을 정리하여 올려 봅니다 ^^


국내 최저가 판매 상품 중 일부는 애플코리아 정식 발매 모델이 아닌 일본 정발 모델을 할인하여 팔고 있습니다. 한국판이든 일본판이든 둘 다 애플 정품이라서 월드 워런티 품질보증 정책에 따라 국내에서 1년간 무료 A/S를 받을 수 있지만 일본판 아이패드는 초기 불량의 경우라도 우리나라에서 새제품이 아닌 리퍼로만 교환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9.7인치 아이패드 6세대 2018 32GB WiFi 실버 입니다.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주문 구입하면 택배 배송비가 무료이지만 교통비 들여가며 직접 방문 구매했답니다 ^^


아이패드 6세대


택배 기다리기도 싫고, 교보문고 강남점에 갈 일도 있어 인터넷 애플스토어에서 온라인 주문 후 택배 배송 대신 직접 찾아가서 수령하는 방문 픽업으로 주문했습니다.


픽업 수령으로 주문하면 이메일로 픽업 정보와 관련된 주문번호와 QR 코드가 옵니다.


픽업 수령을 하려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같이 정부에서 발급한 사진 부착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만 합니다. 신분증 지참 잊지 마세요!!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 위치.


지하철 3호선 신사역 8번 출구에서 대략 600미터 걸어가면 됩니다. 도보로 8분 9분 정도 걸립니다. 처음 가보시는 분들이라면 내가 길을 잘못 들었나 왜 애플 매장이 안보이지.. 휴대폰으로 지도 검색해볼까 이런 생각이 들 때 쯤 애플스토어가 딱 모습을 들어 낼 겁니다 ^^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위치


애플 스토어 전용 주차장은 없습니다. 가로수길이 2차선 도로지만 비좁아서 잠깐 주차하고 볼일 보기도 힘들어 보였습니다. 인근 주차장에 차를 주차 해놓고 걸어서 이동하거나 지하철이나 버스, 택시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스트레스도 안 받고 속 편할겁니다.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방문 소감.


거창하게 소감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우습지만 ^^ 일단 애플 스토어 앞에 도착해서 매장 안을 슬쩍 살펴보니 평일 낮 시간대인데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매장 내부


삼성, LG 서비스센터 가면 입구에서 번호표를 뽑는데 여기도 번호표를 뽑아야 하나 안내 데스크도 보이지 않고 어쩌지.. 이런 생각으로 문 열고 들어가니까.. 곧바로 애플 스텦이신 분이 오더니 무슨 일로 오셨냐면서 친절하게 안내를 해줬습니다.


넓직한 테이블을 여러 개 배치하여 섹션을 만들어, 활기찬 분위기의 워크샵이나 세미나 장소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방문객과 스텦들이 뒤섞여 약간 어수선하고 산만한 기분도 들었습니다.



최소한 저 처럼 픽업 예약 방문이나 아니면 리퍼 A/S, 기기 수리를 받으러 가는 분들에게는 별도의 분리된 안내 데스크에서 응대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자유로움, 활기참 그 자체였습니다. 녹색 티셔츠를 입은 분들이 애플 스토어 직원 입니다. 다들 친절하고 열일 하시는 분들 ^^


아이패드 프로 블루투스 키보드


애플스토어에 시연용으로 배치된 아이패드 프로 입니다. 좌우 베젤이 크기가 아이패드 보다 좀 더 좁습니다. 120Hz 주사율이 적용되어 그런지 홈화면이 아주 부드럽게 넘어가더군요 블루투스 키보드도 가볍고 좋았습니다.


아이패드 교육용 할인 가격으로 구입.


아이패드 6세대 2018 와이파이 32GB 공식 판매 가격이 43만원인데 교육 특가 및 학생 할인 적용을 받으면 40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학 입학 예정자, 대학생 자녀를 대신하여 구입하는 학부모, 교사, 교직원, 홈스쿨 교사에게는 개인용 교육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아이패드 교육할인


교육용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구매자가 학생증이나 신분 증명서 제출로 사실 여부를 반드시 증빙 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도 하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삼성에서 아카데미 버전이라는 명목으로 대학 신입생들에게 노트북을 할인 판매 했었는데 그것과 비슷한 할인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교육 특가로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주소로 가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https://www.apple.com/kr-k12/shop


저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육 할인 혜택 적용으로 아이패드를 40만원에 6개월 무이자 할부 조건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했답니다 ^^



아이패드 2018 6세대 짧은 사용 후기.


구입 직후 사용 기간이 얼마되지 않아 사용 소감이 길지 않습니다 ㅎㅎ 제가 아이패드를 구입한 이유는 PDF 악보 보기 그리고 롤랜드 FP-30 디지털 피아노와의 블루투스 연결 때문이었습니다. 아이폰으로도 가능하지만 액정 화면이 작아서 악보를 보기에는 많이 불편하고 롤랜드 피아노파트너2 또는 개러지밴드 어플을 활용하기에도 아이폰 보다는 아이패드가 편리 합니다.


아이패드 롤랜드 Fp30 블루투스 연결


애플스토어에서 테스트 할 때 네이버 검색으로 사진 이미지를 찾아 보니 사진이 거칠게 보여서 저가형 아이패드이라서 그런가 하고 살짝 실망을 했었는데 그게 아니라 9.7인치 액정 디스플레이 화면 해상도가 높아 저해상도 사진을 화면 꽉 차게 보면 화질이 거칠게 보인 것 입니다.


3000px 급 고화질 사진을 보니 그제서야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화질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좀 과장 하자면 사진 인쇄물을 보는 것 처럼 선명하고 깨끗했습니다.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아이패드 프로 만큼  빠릿빠릿 하지는 않지만 검은사막m 모바일 게임을 최고 해상도에서 60fps에 가깝게 플레이 할 수 있고 멀티태스킹도 원활히 되어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사파리 웹브라우저로 웹 검색을 하면서 화면 하단에 비디오 동영상을 띄울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소리도 들립니다. 홈버튼 아래에 스테레오 스피커 2개가 배치되어 있는데 사운드는 정말 좋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본체로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음파가 전달되어 진동이 발생 합니다.


현재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뛰어 넘는 높은 효율의 배터리가 개발된다면 결국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이 워크스테이션급 PC를 제외한 나머지 모바일 디바이스 대부분을 대체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노트북도 IT 역사 속으로 사라져 버릴 겁니다.


동급 스펙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비하면 10만원 정도 더 높은 가격이지만 iOS가 탑재된 애플의 모바일 디바이스 중 최강의 가성비를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빌트인 카메라는 후면 800만 화소인데 사진 품질이 별로 입니다. 물론 OIS 손떨림 방지 기능도 없습니다 ㅜㅜ 그래도 스캔 어플로 악보 스캔은 잘 됩니다 ^^


아이패드 프로를 반드시 구입해야 할 이유가 없다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아이패드 구입을 강력 추천 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