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하기 쉽고 예쁜 유니클로 데님셔츠 구입

4월의 새봄에 입으려고 유니클로에서 데님셔츠를 구입했습니다 ^^ 4월은 일교차가 커서 낮에는 포근하고 살짝 더워도 밤에는 쌀쌀한 편이죠


그렇다고 짚업 후드 같은 아우터를 걸치기도 그렇고 경쾌한 느낌의 셔츠 한 장을 걸치는 것이 보온도 되고 편안합니다.


유니클로 데님셔츠는 예전에는 천의 재질이 살짝 두터운 편이었는데 요즘에 판매하는 데님셔츠의 재질은 이전보다 얇고 부드러워졌습니다.


청바지 같은 두터운 느낌의 재질이 아니라 부드러운 면 셔츠에 데님 염색을 한 그런 느낌 입니다.


인디고 블루와 연한 블루 2개를 같이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3만9천원 입니다.


데님셔츠


단추가 검은색인 데님셔츠 보다 흰색인 것이 더 예쁘게 보입니다 ^^


데님셔츠


집안의 형광등 조명 아래서 아이폰으로 촬영했더니 화이트 밸런스가 제대로 잡히지 않았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유니클로 매장 방문하셔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중청 보다는 살짝 연한 컬러 입니다. 연청?


코디는 진그레이 슬랙스 바지랑 입으면 깔끔한게 매우 예쁩니다 ^^ 청바지와는 별로 안 어울리더라구요 블루 계통의 청바지와는 궁합이 별로지만 그레이 진이나 블랙진과는 잘 어울립니다.


제가 구입한 유니클로 데님셔츠는 남자 전용인데 여성 분들이 약간 오버사이즈 느낌으로 입어도 예쁠 것 같네요 


재질이 부드럽고 두텁지 않아서 6월까지는 비 오거나 하여 날씨가 선선할 때 입기에 적당해 보입니다. 한 벌 장만 해두면 삼복 더위 때 빼고 봄 부터 가을까지 쭉 입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데님셔츠 겉에 니트 베스트, 가디건, 경량 패딩 조끼와 코디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 올린 사진의 컬러는 실제와는 살짝 다릅니다. 



검은색 패딩 조끼와도 잘 어울리고 진한 그레이 베스트와도 잘 어울립니다. 원색에 가깝지만 완전 원색은 아니라 코디하기가 수월한 편 입니다.



이것은 미키마우스 맨투맨 스웨트 셔츠 입니다. 프린트 없는 그레이 색상은 있어서 미키마우스 이미지가 프린트된 것으로 한 벌 구입했습니다. 마침 가격 할인 세일 중이라서…


많이 추울 때는 데님셔츠 먼저 입고 겉에 맨투맨 스웨트셔츠를 입어 줘도 코디가 됩니다 ^^ 정사이즈나 오버 사이즈는 개인의 취향이니까 스스로 결정 하시면 됩니다.


유니클로 데님 셔츠는 구입 후 드럼세탁기로 세탁을 1회 해봤는데 생각보다 구김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빨래 후 툭툭 털어서 건조대에 걸어두면 굳이 다림질을 안해도 입을만한 정도의 구김이었습니다. 매번 다림질 하기도 귀찮고 세탁소에 맡기면 돈 들잖아요 그리고 데님소재 특성상 다림질을 해도 입으면 팔 관절 쪽 접히는 부분은 주름이 금방 생깁니다.


폴로 데님셔츠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하고 가성비가 높아 적극 추천 해봅니다 ^^ -끝-